팁&테크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및 드래그 방지 해제 방법

크롬에서 인터넷을 하다 보면 마우스 우클릭과 드래그를 안되게 막아놓은 사이트를 볼 수 있는데요.

유용한 정보를 따로 메모하거나 사진 이미지를 저장하고 싶은데 글자 드래그가 안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때 콘텍스트 메뉴가 나오지 않는 경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우클릭 해제가 가능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로 유명한 피그툴박스(Pig Toolbox) 같은 경우 크롬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데, Pig Toolbox를 대체할 수 있는 Enable Right-Click을 이용해 마우스 우클릭과 드래그를 막아놓은 사이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Pig Toolbox 대체 확장 프로그램 Enable Right-Click

Chrome Enable Right Click And Drag 01

Chrome 웹 스토어에 접속한 다음 왼쪽 검색창에 ‘enable right click’ 이라고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사용’이 나오는데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합니다.

참고로 한글로 검색하면 안나오니 영어로 검색해 주세요.

Chrome Enable Right Click And Drag 02

설치를 마치면 주소창 오른쪽에 마우스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마우스 아이콘을 클릭하고 Enable Right Click을 활성화 하면 막힌 오른쪽 버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막아놓은 드래그도 해제됩니다.

만일 Enable Right Click으로 해제가 안된다면 그 아래 Ultimate Mode를 활성화 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